"딱! 걷기 좋은 날씨"
요즘같은 봄철은 걸어야 제맛이다.
그 덕분인지 거리엔 각종 워킹화와 런닝화로 가득했고, 지난 겨우내 스트리트를 장악했던 '워커 부츠'는 눈에 띄게 줄었다.
슈즈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눈길 역시 얼마나 가볍고, 시원하며, 편안한가에 집중하는 듯한 인상이었다. 그래서 요즘 봄 거리를 수놓은 남자들의 '풋웨어 스타일'을 탐색해 보았는데, 직접 발로 뛰어 동의를 구한 뒤 찍은 그들의 모습을
어디 한번 살펴보자.

스트리트 패션 칼럼 : 남자들의 봄 슈즈


  이른바― '멋 모르는 남자들도 신경쓰는 패션 아이템'

  그것은 바로 슈우으즈!


최근 몇 년 사이,

스트리트 패션에서 급부상한 스타일은 '클래식과 캐주얼의 조화'랄 수 있다. 말쑥한 슈트 차림에 런닝화를 매치하는 건 '옷 좀 입을 줄 아는 남자의 기본 스타일링 중 하나'가 된 지 오래다. 이같은 '섞어입기'는 이제 '섞어서 만들기'로 진화하는 중.


이탈리아 브랜드 '프라다'도 2011 S/S 컬렉션에서 '클래식한 남성 슈즈에 컬러를 입히고 여기에 통굽을 덧대는 모험'을 시도하기도 했는데, 이같은 기류는 마치 휘모리장단에 몸을 실은 듯 가파르게 전파되고 있다.



블랙 스키니 진의 맵시를 한껏 살려주고 있는 이 신발도 그같은 기류 중 하나에 속한다. 윙팁 디자인에 '블랙 앤 화이트의 모던한 감성', 그리고 '워커화 스타일이면서도 클리퍼의 느낌이 나는 구두솔'은 클래식과 캐주얼의 합주같은 느낌을 준다. 여기에 '무심한 듯 신발끈을 풀어놓은 모습'이 특히 인상적!


봄·여름이면 으레 주목받는 남자 신발은 '덱 슈즈'.
군함이나 요트 등의 갑판에서 미끄러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 그 시초이지만, 어느샌가 거리를 장악해 버렸다. 슈트든 청바지든, 긴 바지든, 짧은 바지든, 가리지 않고 잘 어울린다는 것이 최대 장점. 하지만 바지 밑단이 신발을 가려선 안 된다는 점이 팁.


워커 부츠나 덱슈즈와 마찬가지로 군대에서 고안된 것 중 하나인 '데저트부츠'.

신발목이 높지 않고, 발목을 슬며시 감싸는 형태라 편안하면서도 활동성이 좋다. 그러면서도 슈트든 청바지든 구애받지 않고 신을 수 있다는 점에서 '덱슈즈'와 함께 남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신발이다.

여기까지 살펴본 세 종류의 신발이 모두 <클래식, 혹은 군화>에 기원을 두고 있다면
이제 살펴볼 신발은 스니커즈 슈즈를 비롯한 워킹화 및 런닝화들.


설치 작품을 손보고 있는 어느 아티스트.
붉은 보라색 티셔츠와 페인트가 묻은 감청색 점프슈트에 매치한 레드 스니커즈는 무척 조화로운 컬러 배합! 적절하게 그라데이션을 활용한 면모가 엿보였다. 여기에 스니커즈는 작업을 더욱 편안하게 해줄 듯.


아티스트가 티나지 않게 컬러 매칭을 했다면,
이 분은 운동화만으로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레이저라도 나올 듯한 강렬한 네온 컬러이지만, 블랙 팬츠와 회색 밑창이 이를 적당히 중화시켜주고 있는 느낌. 그리고 무엇보다 메가소프트셀 특유의 쿠셔닝은 신지 않아도 느껴진다는 것이 특징.


"늘 입는 데님 룩이 심심하다면
바로 이런 운동화를 신는게 어때?" 라고 말하는 것만 같은 슈즈.

아니 오히려, 심심한 청바지가 신발 덕에 물 만난 느낌이라고 해야 할 듯하다. 군더더기없는 화이트를 바탕으로 비비드한 레드와 블루로 선을 잡은 탓인지, 굉장히 클린한 느낌이 든다. 그래서 운동화이지만 그 분위기만큼은 클래식하다.


운동화에 관심 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아본다는―
매니아층도 두텁고, 심지어 별도의 동호회까지 있다는 바로 그
'리복 인스타 펌프 퓨리'.

공기를 주입하여 피팅시키는 펌프 기술은 굉장히 혁신적이었다. 그래서 신발끈이 없다. 그리고 출시된 지 십여 년이 지났지만 트렌드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인데,
남자들 사이에선 은근히
  자랑하기 위해 신는 아이템 중 하나에 속한다고.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아래 추천 버튼도 꾸욱 눌러주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 ㄲㄲ 2011.04.21 17:16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신경마니쓰이죠 신발..
    교복입고다니는 학생들한테 내세울건 신발뿌니.

  2. uhuh 2011.04.21 18:04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밑에서 두번째 사진에 나이키 신발 정말 예쁜데
    저거 제품명이 어떤거죠???

  3. 핑구야 날자 2011.04.22 08:20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저도 운동화가 생겨서 요즈음 기분이 좋답니다.ㅋㅋ


글 구독하기-아래 버튼만 누르면 된답니다.

+RSS FEED 다른 글 읽어보기
 
블코 추천버튼한RSS 추가버튼구글리더기 추가버튼
※패션쇼 5시간전,백스테이지엔 무슨 일이?
※패션쇼에서 만난 스타들
※페트병과 폐그물이 유니폼으로 변신?
※낡은 청바지의 적나라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