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함이 하늘을 찔렀다."
적어도 런웨이에서만큼은 그랬다.

스타일도 완벽했다.
헤어와 메이크업, 의상과 구두, 더불어 태도에 이르기까지 모델들의 스타일은 시계바늘처럼 흐트러짐이 없었다. 카메라와 조명, 음악 또한 오직 패션 하나만을 위해 똘똘 뭉쳤다. 호흡도 척척 맞아떨어졌다. 모델들이 발걸음을 하나씩 뗄 때마다 터지는 카메라 셔터 소리는 흡사 '오이를 나무도마 위에 올려놓고 리드미컬하게 썰어나가는 엄마의 손짓'처럼 느껴지도 했다.

런웨이, 그리고 백스테이지



2012 S/S 최복호 패션쇼.

단 1초의 실수도 허락하지 않는,

'대략 15~20분 동안 펼쳐지는 스타일리시한 시간의 향연'.


하지만 시계바늘을 거꾸로 돌리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텅빈 좌석과 사막처럼 황량한 바닥과 건조한 공기.

음악 따위는 없다. 그저 무대 설치를 위해 스텝들이 분주하게 움직일 뿐이다.

백스테이지는 또 어떨까.



가지런하게 걸려있는 옷가지들과 그 아래로 언뜻 보이는 모델들.

헤어와 메이크업은 이미 마쳤다.


카메라를 슬쩍 아래로 내려보자.



'가위 바위 보' 놀이를 하고 있다.

무대 뒤의 모델들은 여느 사람들과 별반 차이가 없었다.

런웨이에선 다소 차갑게 느껴지기도 했던 표정은 해맑은 미소로 가득했다.



그리고 그 너머로 보이는,
'잠깐 낮잠을 청하는 스텝들'의 모습에선

고급 향수보다 더 친밀한 체취가 은은하게 풍기기도.



때마침 유럽에서 온 모델들이 들어왔다.

참고로 이들은 오전부터 리허설을 비롯, 또다른 패션쇼를 소화한 상태다.


즉 아침부터 걷고, 또 걸었다는 의미.

그 때문인지 그녀들은 바닥에 앉자마자―



신발부터 벗는다.

플랫슈즈와 스니커즈인데도 불구하고,

그마저도 무겁게 느껴졌던 것일까.

늘상 굽 높은 구두를 신고 걷기를 반복하는 그녀들의 피로가
공기 중에 떠다니는 듯했는데, 곧장 스트레칭에 들어간다.


정수리에서부터 발끝까지
온몸의 근섬유를 긴장시킨 채 걸어다녀야 하는 모델들이기에
이처럼 패션쇼를 앞두고 몸을 충분히 풀어줘야 하는 듯.

그리고 그 시각
백스테이지 밖에선―


무대 설치가 거의 완료되었고,
곧이어 조명이 내려앉고 음악이 울려퍼지자


패션모델들의 화려한 워킹이 시작되었다.
   이상, 체험 삶의 현장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아래 추천 버튼도 꾸욱 눌러주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 왕비마마 2011.10.15 09:01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맞아맞아요~
    요거 참~ 궁금했는데~ ㅋㅋㅋ
    이야~
    헌데 저레 스트레칭도하고
    전세계 사랑받는 게임 (?) ㅋㅋㅋ 가위바위보로 시간도 달래고~
    그랬구나~ ^^

    울 레인님~
    기분 좋~은 주말 보내셔요~ ^^

  2. *저녁노을* 2011.10.15 10:31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또 다른 풍경이네요.ㅎㅎㅎㅎ

    잘 보고가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3. 역시 한국은 2011.10.15 11:49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건전하네요. 베를린 패션쇼 뒷무대를 갔을때 그들은 맥주 마시고, 서로 통성명하고, 서로 사진찍고, 생각보다 상당히 느슨했던듯. 물론 무대로 나가기 위해 줄 서는 순간부터는 표정부터 바뀌더군요. ^^

  4. 핑구야 날자 2011.10.15 12:10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색다르게 느낄 건 없지만 프로 모델이라 해도 인간적인 면을 느낄 수 있어 좋네요

  5. 노지 2011.10.15 12:15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오오...이렇군요 ㅋㅋ

  6. PinkWink 2011.10.15 19:26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앗.. 체험 삶의 현장^^
    몸푸시는 동작마저... 알흠다워보이세요...^^

  7. 지이크파렌하이트 2011.10.17 11:19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백스테이지의 모습.. 늘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보게 되네요^^
    항상 경직되어 있을 줄 알았는데.. 장난도 치고, 긴장도 풀고..ㅎㅎ
    재미있습니다!!ㅋㅋ


글 구독하기-아래 버튼만 누르면 된답니다.

+RSS FEED 다른 글 읽어보기
 
블코 추천버튼한RSS 추가버튼구글리더기 추가버튼
※패션쇼 5시간전,백스테이지엔 무슨 일이?
※패션쇼에서 만난 스타들
※페트병과 폐그물이 유니폼으로 변신?
※낡은 청바지의 적나라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