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뚱맞게 갑자기 왜?"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키가 거의 190cm에 가까운 남자 모델들의 워킹 사이사이에 등장한, 비교적 작은 모델의 정체를 처음엔 전혀 눈치채지 못했었다. 심지어 사람들이 깜짝 놀라다가 이내 키득키득거려도 이건 무슨 상황인가 싶었었다. 워낙 개성 강한 디자이너의 패션쇼였기에 그에 걸맞는 퍼포먼스가 아닐까 싶기도 했었는데, 사실관계를 정확히 인지한 건 쇼 후반부에 이르러서였다. 워킹 도중 터지는 웃음을 참느라 애쓰는 수상한 남자 모델의 모습에 그제서야 나도 함께 기겁했다.

수상한 패션 모델



디자이너 이주영의 2012-13 F/W 서울패션위크 컬렉션.
날씨는 좋지 않았다. 강풍과 함께 빗줄기가 내리쳤다. 시간은 저녁 8시. 하지만 쇼의 테마와는 잘 어울렸다. 올리브 그린, 카키, 블랙, 그레이 등 대체로 어두웠던 컬러 팔레트와 날카로운 재단 등 밀리터리 룩을 기반으로 다양하게 해석된 의상의 분위기는 악천후와 충분히 조화를 이뤘다.


강인한 남성적 매력은 이주영 디자이너의 개성 중 하나. 그래서 수상한 두 남자 모델의 등장은 의외이면서도 한편으론 신선하기까지 했다.

이를테면 현실적인 '형님 포스'만큼은 제대로 풍겨주셨다.


'아! 형님.'

수상한 두 남자 모델 중 한 명의 첫 번째 워킹. 민머리에 선글라스, 가죽 코트와 부츠까지 신고 등장한 그의 이름은 힙합 그룹 <리쌍>의 멤버이자 MBC <무한도전>과 <놀러와>에서 깨알같은 웃음을 선사한 예능인이기도 한 '길'. 그에겐 미안한 표현일지도 모르나 갑작스러운 등장에 적잖이 당황했었다. 키 큰 남자 모델들의 순차적인 캣워크 도중 툭 튀어나왔기에 더욱 그랬다. 하지만 그래서 신선했고 의외로 개성적으로 다가왔다. 패션쇼 런웨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남자 모델은 아니니까.


길의 퇴장에 뒤이어 나타난 이 남자는 역시 힙합 그룹 <리쌍>의 멤버이자, SBS 일요 예능 <런닝맨>에서 맹활약 중인 개리.

이렇게 입혀놓으니 지금 봐도 이른바 '갖고 싶은 남자' 개리처럼 보이진 않지만, 예능에서 봐온 모습과 달리 강한 남자로서의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뒷모습은 듬직하기까지 하다.



뒤늦게 안 사실이지만 이날 '길'은 트위터로 패션쇼 전후를 생중계했었다. 제주도 한라산 등반 실패와 기상악화로 인해 공항에서 발이 묶인 사연, 바로 그날 저녁에 있을 패션쇼 참석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고 한다. 무려 다섯 시간 동안 공항에서 비행기가 뜨기만을 기다렸다고. 검색해서 확인해 보니 그가 트위터로 전한 소식이 기사화된 건 오후 3시 무렵. 그때까지만 해도 그는 제주도에 있었다. 하지만 저녁 8시.


이렇게 떡하니 런웨이를 종횡무진했다. 역시 '형님'에겐 하늘의 운이 따르는 법.

그런데 이게 전부가 아니다.



길은 여러 차례의 리허설에도 불구하고 '개리'의 런웨이 동선이 틀렸다며 지적했고, 개리가 런웨이에 나타나자 여기저기서 웃음바다가 되었다는 생생한 현장 상황도 트위터로 전했다. 그도 그럴 것이 프로 모델이 아니고서야 좌우로 꽉찬 관객, 수없이 많은 카메라 등 모두의 시선이 한 곳에 집중되는 상황이 어색하면서도 긴장될 만도 하다.


게다가 예능 방송을 통해 구축한 캐릭터가 있는데, 패션쇼에서 무게 잡고 워킹하려고 하니 스스로 생각해도 웃음이 터질 법도 할 터.



터지는 웃음을 애써 참고 있는 개리의 모습.

수상한 두 남자 모델의 정체를 눈치챈 건 바로 이 순간이었다. '아! 개리구나' 했던 것. 사전에 전혀 출연 정보를 인지하지 못했었기에 더욱 놀랄 수밖에 없었는데―



개성적이면서도 멋진 '형님 워킹'을 선보인 길과 개리에게 박수를 보낸다.

아울러~~

   다음 워킹도 내심 기대해 본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아래 추천 버튼도 꾸욱 눌러주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신고


  1. 초록누리 2012.05.02 09:42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헉 길이랑 개리!!
    멋져요.
    개리 웃음터지는 것 입술깨물고 참는 모습 귀엽네요^^

  2. 핑구야 날자 2012.05.02 12:29 신고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개리도 이렇게 나타나니 멋있는데요


글 구독하기-아래 버튼만 누르면 된답니다.

+RSS FEED 다른 글 읽어보기
 
블코 추천버튼한RSS 추가버튼구글리더기 추가버튼
※패션쇼 5시간전,백스테이지엔 무슨 일이?
※패션쇼에서 만난 스타들
※페트병과 폐그물이 유니폼으로 변신?
※낡은 청바지의 적나라한 변신